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쇼미더머니3 알아보자 – 이슈의 프로그램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쇼미더머니3를 알아보자 이슈의 인물

 


Mnet의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 SHOW ME THE MONEY의 세번째 시즌.

 

2014 2월경에 쇼미더머니 시즌 3를 기획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흘러온 가운데 3 3,

첫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다. 3 17일부터 4 13일까지, 4주 동안 래퍼들을 모집한다.

방송은 5월 예정이었으나, 세월호 참사 때문인지 7월로 연기되었다.

그와 더불어 시간대도 금요일에서 목요일로 변경.

 

담당 PD는 시즌 2를 맡았던 고익조 PD. 시즌 2의 단점들을 얼마나 잘 보완할지가 주요 관건이 될 듯.

 




프로듀서 라인업이 꽤 화려하다. 나오지 않을 것만 같던 도끼와 더 콰이엇을 비롯,

양동근, 타블로, San E, 스윙스, 마스타 우까지. 한 팀인 두 프로듀서는 같은 레이블인 것도 흥미로운 점.

지난 시즌에서는 없던 직함인 '프로듀서'는 래퍼 선발과 무대 프로듀싱을 하는 위치라고 한다.

포맷만 계속 뜯어 고치다니 무슨 삼국지 시리즈냐다만,

이들이 실제로 프로듀싱을 하긴 하지만 래퍼 이미지가 더 강한 사람들이기에,

시즌 1, 2처럼 프로듀서가 무대에 서는 방식이 될 지도 모른다는 추측이 있다.

 


지원자 라인업(?)도 꽤나 충격과 공포인데,

바스코를 비롯, 공식적으로 발표된 현역 래퍼만 해도 본킴, 뉴챔프, 기리보이, U.L.T., 올티, 씨잼 등이 있다.

힙합 커뮤니티에서도 '현역 래퍼만 지원하지 말고 오디션답게

신인 발굴해라' vs '프로그램의 지향점이 변한 것을 인정해야 하며,

현역이래봤자 링크가 빨간색인 것에서 알 수 있듯 대중 인지도도 별로 없는 사람들이다'로 나눠져 있는 상태이다.

 



스윙스의 레이블인 저스트뮤직이나 타블로-마스타 우의 레이블인 YG 소속 참가자가 있어서

특정 레이블의 잔치판이 될까 우려하는 시선도 있다.

디씨인사이드 힙합갤러리 대통령 Kyun-e가 참가한다 밝혔다.

WIN B팀이참가한다

 

1차 예선에 참가한 사람들에 의해 스내키 첸, 타이미, 엘탁, 창모, 오디 등

지원한 래퍼가 더 밝혀졌다. 철구도 참가했는데 광탈했다는 듯(......)

 




시즌 1·2에 출연했던 출연자 일부가 쇼미더머니3 주제곡을 불렀고,

음원 사이트에 무료로 공개했다. 믹싱이 개판인 것이 함정이다...

결국 마스터링을 다시 한 버전으로 수정했다.

 

MC는 은지원에서 김진표로 변경되었다.

불후의 명곡 출연 스케줄 때문인 듯. "소리질러~"는 더 이상 들을 수 없게 되었다